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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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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걸으면 효과 100배!1
작성자
관○○
날짜
2019-03-26
조회수
326

 쾌적하게 걷기 위한 10대 원칙

1. 자기 몸의 버릇부터 알아둔다(그래야 고칠 점도 찾는다)

2. 등 근육을 펴고 복부를 당겨 걷는다

3. 무릎관절이 펴질때까지 보폭을 넓혀 걷는다

4. 발을 내디딜 때는 뒤꿈치부터 땅에 닿도록 한다

5. 뒤꿈치에서 발가락 쪽으로발바닥을 흝는 느낌으로 땅에 밀착한다

6.걸을 때는 엄지발가락에 확실히 중심을 싣는다

7. 발의 움직임은 좌우 모두가 각각 직선을 향하도록 한다

8. 고개를 바고 들고 눈은 5~15m 전방을 본다

9. 팔꿈치는 가볍게 굽히고 자연스럽게 원기 있게 흔든다

10. 호흡은 발의 리듬에 맞게 한다

                             자료: 대한걷기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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